진료과안내

진료과별소개

잇몸질환클리닉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대부분의 원이 치주질환! 환자와 병원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고 가장 기초가 되는 치료입니다.

치주(잇몸)클리닉

치주질환은 성인의 70%이상이 앎고 있는 대표적인 성인병으로서 치아를 잃게 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대부분의 원인이 치주질환입니다. 그러므로 환자와 병원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고 가장 기초가 되는 치료입니다. 그러나, 치주치료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손이 많이 가는 치료이기도 합니다. 또한 충치와는 달리 통증이 없어 자각증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소홀 할 수도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포기하고 방치하게 되는 치주질환 치료를 위해 본원에서는 세심하고 친절한 치주프로그램으로 환자분들이 만족 스러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주클리닉을 개설.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는 치아가 상실되어 임플란트 등으로 회복하기 위해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치아를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아 있는 치아를 잘 관리해서 평생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치아관리는 예방이 최선입니다.

치주(잇몸)질환이란?

치주질환은 흔히 풍치라고도 하는데,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gingivitis)과 치주염(periodontitis)으로 나뉜다.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치주질환으로 잇몸 즉, 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하고, 이러한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치주염이라고 한다. 치은(잇몸)과 치아 사이에는 V자 모양의 틈이 있는데, 이 홈(sulcus)의 잇몸 선 아래 부분을 박테리아가 공격하여 치주인대와 인접조직을 손상시키는 것이 치주질환이다. 염증이 진행되어 더 많은 조직이 손상되면서 홈이 치주낭(periodontal pocket)으로 발전하게 되며, 치주염이 심할수록 치주낭의 깊이가 깊어지게 된다. 치주낭이 깊어지면서 치주인대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골소실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 치주질환이다.

치주(잇몸질환) 치료 프로그램

치주수술(Periondotal surgery)

중등도에서 고등도의 잇몸질환을 가진 환자에 행해지는 잇몸 수술로서 3단계 치료가 잘 행해지는 환자에서 시행될 수 있는 치료. 잇몸질환 치료는 치과 의사으이 의지와 환자분 의지가 합쳐져야 극복될 수 있는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도 좋지만 자기 치아를 잘 유지해서 갖고 가는 것이 더욱더 중요합니다.